경북 예천군은 지난 12일 젊은 공직자들의 군정 발전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혁신 주니어보드 발표회'를 개최했다.
예천군 혁시 주니어보드는 총 5개팀, 27명의 젊은 MZ세대 공직자들로 구성돼 지난 5월부터 전문 교수진의 지도를 받으며 새로운 사업과제 발굴과 계획서 작성, 조직문화 개선 혁신 활동 등 군정 발전을 위한 활동을 했다.
이날 혁신 주니어보드는 팀별 및 개인별로 새로운 정책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 주제로는 ▷예천형 스마트 건강 경로당 구축 ▷뉴트로 힐링 빌리지 사업 ▷예천 최초 공공형 실내 놀이터 조성 ▷명품 환경 교육 실현을 위한 지역환경교육센터 운영 ▷CONNECTION 예천 등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군은 이번에 발표된 정책들을 향후 해당 부서에 공유하고 각종 공모사업 대응과 군정 시책을 위한 아이디어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군정 발전을 위해 혁신 주니어보드 단원들의 참신하고 도전적인 정책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계속 발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