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탄소중립 인식전환 교육·홍보 실천프로그램 개발 최종 보고, 의원들 정책 토론 진행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는 지난 14일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구미시의회 제공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는 지난 14일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구미시의회 제공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는 지난 14일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용역기관 (사)정책기획연구원 서형석 대표의 탄소중립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홍보 실천프로그램 개발 용역 최종 보고와 이에 대한 의원들의 정책 토론을 진행했다.

탄소중립 연구회는 이정희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영태, 김근한, 소진혁, 정지원, 김정도 의원으로 구성돼 올해 4월부터 홍보활동, 용역 중간보고회, 주민설명회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올해 10월 타 지자체 성공사례 벤치마킹 및 최종간담회 일정을 끝으로 연구성과는 입법활동과 정책 대안 제시 등 의정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정희 탄소중립 연구회 대표의원은 "탄소중립 실천은 단순히 선언적 사항이 아니라 미래에 맞닥뜨릴 환경 문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다"며 "이번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구미형 탄소중립 실천프로그램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의견을 개진하고, 조례 제·개정 등 정책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