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잇따르는 살인예고글… PC방 모니터에 '흉기난동 예고글, 반드시 검거됩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중부서, 대구에 본사 둔 전국단위 PC방 체인과 협업

대구 중부경찰서가 잇따르는 범죄예고글의 단절을 위해 PC방 바탕화면에 경고 안내문을 게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 중부경찰서가 잇따르는 범죄예고글의 단절을 위해 PC방 바탕화면에 경고 안내문을 게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 중부경찰서가 잇따르는 범죄예고글의 단절을 위해 PC방 바탕화면에 경고 안내문을 게시했다.

중부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대구가 본사인 '앤유PC', '욜로PC'와 협업해 전국 290개 지점 내 4만7천여 컴퓨터 모니터 바탕화면에 흉악범죄 예고글을 작성하고 게시하는 경우 강력범죄가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글을 띄웠다.

중부서는 지난 14일부터 2주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대구교통공사·대구시 교육청·대구학원연합과 협업하여 홈페이지·SNS에도 안내문을 게시해 흉악범죄 예고글의 위험성을 알리기도 했다.

중부서 관계자는 "PC방을 자주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자칫 호기심이나 장난으로 저지를 수 있는 모방범죄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