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경북도교육청이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표현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 캠페인은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하나로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의 협조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진행 방법은 독도 사랑을 담은 관련 제시 문구를 손 글씨를 써 사이버독도학교(dokdoschool.gyo6.net)에 게시해 릴레이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제시 문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Dokdo, Beautiful Island of Korea 중 한 가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하고, 릴레이 참가자가 독도 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자율적으로 추가해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손 글씨는 수기로 쓴 이미지 파일과 태블릿으로 작성한 이미지 파일 모두 가능하며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내 이벤트 게시판에 손 글씨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릴레이 행사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개인은 모바일 상품권, 단체는 간식 상자를 지급한다. 특히 우수 작품은 별도 선정해 사이버독도학교 기념품을 지급하는 한편 독도 사랑 달력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쉽게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으로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