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은 오는 11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23년 뿌리산업 춘하秋(추)동 취업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시가 주최하고 지역 3개 대학,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시취업지원센터 등 구미지역 취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채용 면접, 일자리정책 홍보, 국민취업지원제도 현장접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채용면접관에서는 농심·자화전자·피엔티 등 총 45개사가 참여해 지역인재 50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면접 45개사 중 KR EMS·덕우전자 등 19개사는 고용노동부의 신속취업지원 대상 업종인 뿌리산업 사업장으로 200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구미지역 취업지원 기관별 일자리정책 홍보관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구직자도약보장패키지, K디지털 직업훈련,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고용센터 일자리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취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현장에서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구미여성새일센터, 중장년내일센터 등 행사 주관 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일자리사업 참여 상담도 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3개 대학 유학생, 어학연수생들의 국내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부대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위한 직업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볼수 있고 취업운을 알아보는 취업타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워크넷에서 채용정보 참여기업의 채용·근로조건 등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