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소방, 제61주년 소방의 날 맞아 범시민 캠페인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주요 전통시장, 등산로서...소방단체 1천여 명 참여

대구소방안전본부는 9일 제61주년
대구소방안전본부는 9일 제61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대규모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는 9일 제61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대규모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지역 주요 전통시장과 등산로 60곳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119시민안전봉사단 등 협력 단체 1천여 명이 참여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4까지 소방서별로 진행됐다.

이들은 시민들을 상대로 소방 출동로 확보를 위한 길 터주기 훈련 등을 안내하며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소방의 날을 보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 활동에 집중해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