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기현, 혁신위 조기 해체론에 "일부 의원 급발진…당 리더십 흔들어" [영상]

구미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 행사' 2년 연속 참석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14일 구미 상모동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14일 구미 상모동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일부 의원의 급발진으로 당의 리더십을 흔들거나 당의 기강을 흐트러뜨리는 것은 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대통령 생가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에게 이 같이 밝혔다.

전날 일부 언론을 통해 제기된 당 혁신위원회 조기 해체론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앞서 일부 언론은 국민의힘 혁신위원의 말을 통해 당 지도부·영남권 중진·친윤계(친 윤석열 대통령)의원들의 불출마 혹은 수도권 험지 출마 권고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혁신위가 임기(12월 말) 전 조기 해산할 수도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정제되지 않은 이야기가 언론에 보도되는 것에 대해서 당 대표로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질서 있는 개혁을 통해서 당을 혁신하도록 권한이 부여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금 더 권한과 책임 사이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정제된 언행을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 참석 취지에 대해 김 대표는 "대한민국의 오늘의 기적을 만든 주역이었던 박정희 대통령 정신을 기억하면서 정통 보수, 합리적 보수의 맥을 이어가는 국민의힘이 박정희 정신으로 박정희 정신을 더 발전적으로 계승시켜야 된다는 다짐을 했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