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 세계문인협회 주최 작가상 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
사진=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

청호나이스 계열사 나이스엔지니어링㈜는 조희길 대표이사가 세계문인협회에서 주최한 '제3회 문학세계 작가상'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세계문인협회는 한국문학 발전에 기여한 기성작가들의 작품을 대상으로 작가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조희길 대표의 시 '닿지 못하는 섬'이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조희길 대표는 지난 1987년 '제8회 호국문예' 당선을 통해 문단에 첫 이름을 올린 후 '한국을 빛낸 문인들 100인'에 6회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제8회 세계문학상' 본상, '제13회 세계문학상' 대상, '제16회 문학세계문학상 대상' 수상 등 35년 간 왕성한 문단 활동하고 있는 중견 시인이다.

이번 대상 선정과 관련해 세계문인협회 심사위원단은 "이해타산의 수렁으로 빠져들어 가며 외치는 현대인의 절규가 시 전반에서 들려오듯 빼어난 작품성은 감동의 도가니에 빠져들기에 충분했다"는 심사평을 남겼다.

한편, 이번 '제3회 문학세계 작가상' 시상식은 내년 초 경기도 포천에 있는 천우문학관에서 진행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를 '천박하다'고 표현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결별을 주장했고, 이에 대해 김계리 변호사가 ...
LG이노텍은 구미사업장에 3천411억원을 투자하여 광학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구미를 글로벌 광학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면...
쿠팡에서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3,370만 개 계정의 정보가 외부로 노출되며 직구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배송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