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장기환 교수, 2023 부산국제아트페어 '포토페인팅아트 작품' 전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장기환 대구보건대 교수(매일탑 3기)는
장기환 대구보건대 교수(매일탑 3기)는 '2023 부산국제아트페어(BIAF)'에 포토페인팅아트 작품을 전시한다.

장기환 대구보건대 교수(매일탑 3기)는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부산국제아트페어(BIAF)'에 포토페인팅아트(Photopainting Art) 작품을 전시한다.

포토페인팅은 주로 직접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유화를 덧댄 작품이다. 컴퓨터에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과 재료에 프린팅을 한 작품, LED를 활용한 작품과 한지·화지·금속·아크릴 등의 재료에 특수한 방법으로 프린팅한 작품 등을 선보인다.

장 교수가 포토페인팅에 주목하게 된 것은 수많은 사진을 보면서 항상 뭔가 부족함을 많이 느꼈기 때문이다. 눈에 보이는 데로 담아낼 수 있는 것이 사진이지만, 사진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부분을 회화의 영역으로 표현하고 싶은 욕망이 생겼다.

장 교수는 "회화는 눈에 보이는 것처럼 종이나 캔버스에 담으려고 하지만 모두 담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나름의 해결 방안을 고민했다. 그래서 사진과 회화 두 분야를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는 융·복합을 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강의에 전념하면서도 주말을 이용하여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시키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도전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