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원봉사주간맞이 대구노블레스봉사회 자원봉사활동 펼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노블레스봉사회(회장 조해녕)는 지난 5일 자원봉사주간(12.5일~11일)을 맞아 대구시각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조해녕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시각장애인 어르신들의 스트레칭 보조활동과 식사 지원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어르신들의 든든한 한끼를 드실 수 있도록 어르신에게 육수용 멸치를 선물해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노블레스봉사회는 2005년 전문봉사단으로 조직되어 지역의 다양한 인사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고 대구자원봉사 활성화에 뜻을 두고 창립했다. 무료급식, 시설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단체지원, 재난재해 긴급지원, 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5월에는 희망의 집 무료급식소 급식재료비 지원 및 급식 지원 자원봉사활동과 7월 집중 호우때 괴산군 일대의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물품을 지원했다. 오는 15일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앞두고 있다.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 회장은 "2005년 전국적으로 확대되었던 노블레스오블리주의 참여가 대구에서는 대구노블레스봉사회를 조직하여 운영함으로써 현재까지 그 맥을 이어가고 있다. 뉴노멀시대 잠시 주춤했던 대면 자원봉사활동이 이제 본격적인 자원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회원들과 함께하고 있다. 자원봉사주간과 연말연시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수 있는 시간으로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자 박주민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고민했을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박 ...
현재 12억8천485만원에 이르는 로또 1등 당첨금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복권은 서울 강북구의 한 판매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제공한 혐의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그의 배우자를 불구속 기소했다. 특...
역대 최연소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28)이 26일 자신의 둘째 아이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내년 5월 딸이 태어날 것이라는 기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