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박차… 대구시교육청-한국외국어대 MOU 체결 

6일 오전 11시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체결식
학생·교원에게 다양한 전문지식 습득 및 실습 기회 확대

6일 오전 11시 대구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시교육청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6일 오전 11시 대구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시교육청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과 한국외국어대학교가 고교학점제 기틀을 다지는 데 힘을 합친다.

시교육청은 6일 오전 11시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외국어대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관학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학생과 교원에게 보다 다양한 전문지식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힘을 합쳐 고교학점제 관련 사업을 발굴해 운영하고,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소인수·심화 교과 강사를 지원하자고 약속했다.

아울러 고교학점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원 역량 강화 연수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도 지원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한국외국어대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제2외국어, 국제 계열의 과목 수업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여러 교육기관과 함께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해 고교학점제가 성공적으로 현장에 안착돼 미래인재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