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쉿' 이재용, 꾸러기 표정 왜?…진짜 이유 밝혀졌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6일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6일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쉿'하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6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부산 깡통시장에 방문했을 당시 현장에서 찍힌 '쉿' 표정이 화제가 된 가운데, 익살스런 표정이 나오게 된 이유가 뒤늦게 알려졌다.

1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이재용 유세 현장'이란 제목의 영상이 확산됐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 회장을 비롯한 대기업 총수들이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한 당시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특히 윤 대통령과 참모진, 다른 기업 총수들이 당시 현장에 함께 있었지만 시민들의 관심은 이 회장에게 집중됐다.

영상 속 시민들은 이 회장을 향해 "이재용! 이재용"이라며 이름을 연호했다. 선거 유세 장면을 방불케 하는 환호에 이 회장은 겸연쩍은 미소를 띠며 손가락을 입에 가져다 대고 '쉿' 동작을 했다.

이어 이 회장은 시민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했고, 이후에도 시민들이 계속해 이름을 외치자 웃으며 "이름...이름 부르지 말아 주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이 회장과 동행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용 회장의 이 사진이 인터넷에서 난리가 났다"며 "오늘 대통령을 모시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박형준 부산시장, 국내 주요 대기업 회장들과 함께 부평깡통시장에 다녀왔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특히 이재용 회장의 인기가 하늘을 찔렀다"며 "시장 전체가 대통령을 연호하는 소리로 가득했지만, 그 사이를 뚫고 이재용 회장을 부르는 상인들의 목소리가 간혹 들려왔다"며 "가는 곳마다 사진 찍자, 악수하자고 하는 통에 아마 주변에 대통령이 계셔서 소리 낮춰 달라고 하신 포즈가 아닐까 싶다"고 떠올렸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