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시,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 구축 완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

경산시가 15일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산시가 15일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 경산시가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2023년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12월 국비 5억5천만원, 시비 6억원, 총 11억5천만원을 투입됐다.

이 사업을 통해 기존 관제시스템의 순차적 육안 관제에 따른 관제 사각지대 발생 문제를 해결해 지역 맞춤형 방범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상 빅데이터 기반을 마련했다.

이 사업으로 경산시는 지난 13일 2023년 지역디지털 공공서비스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시는 이 사업 완료 보고회를 통해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한 기술로 위험을 감지하고 수배차량, 체납 차량 검색 및 얼굴인식 기술로 치매 가출인이나 실종 아동을 찾는 기능 등을 시연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첨단 정보기술을 CCTV 영상 관제에 적용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가 시민 안전 및 각종 재난대처에 한 단계 향상돼 안전한 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