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서관 중심으로 지역 공공도서관 협력체계 꾸린다…"지역사회 문화플랫폼 역할 강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1~22일 2023 경상북도 도서관인의 날 기념식 및 워크숍 개최
도내 공공도서관 협력을 통한 공공성·사회적 역할 강화 다짐

경북도는 지난 21~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경북도서관 주최로
경북도는 지난 21~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경북도서관 주최로 '2023 경북도 도서관인의 날 기념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가 광역 대표 도서관인 경북도서관을 중심으로 도내 공공도서관 협력·지원 전략을 세운다.

경북도는 지난 21~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경북도서관 주최로 '2023 경상북도 도서관인의 날 기념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군 공공도서관, 경북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도내 공공도서관 간의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목표로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2019년 경북도서관이 개관한 이래 세 번째로 치러졌다.

첫째 날은 경북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시상 및 도서관 발전·유공자 표창, 경북도 도서관 퍼포먼스, 2023년 도서관 운영 유공 대통령상을 받은 박상천 제천시립도서관장의 특강과 힐링 콘서트 등 기념식이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경북도서관, 시·군 도서관, 경북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협력을 메시지로 퍼포먼스를 해 도내 공공도서관의 균형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를 다짐했다.

둘째 날은 사서들의 고충 의견 수렴, 2024년 주요 시책 안내와 함께 박영숙 느티나무도서관장을 모시고 '도서관, 삶을 바꾸고 미래를 여는 지역사회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특강 등 워크숍을 진행했다.

경북도는 지난 21~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경북도서관 주최로
경북도는 지난 21~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경북도서관 주최로 '2023 경북도 도서관인의 날 기념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북도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도서관법 개정에 따른 공공도서관 운영평가를 경북도서관에서 처음 시행해 9개 시군 12개 도서관을 시상했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우수도서관 평가를 통해 도서관 간 선의의 경쟁이 지역 도서관을 발전시키고, 의미 있는 보상으로 도서관인들의 서비스 개발 의욕을 높일 것으로 본다"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공공도서관 간의 협력과 경쟁의 장을 통해 연결 고리를 만들면서 적극적인 지식 경쟁력 확보 전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