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 26일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생경제회복 위해 상반기 신속 집행 총력 당부

창녕군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 개최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 개최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26일, 지역 경기 활력 제고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수 주재로 주요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보고회는 침체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경제 회복의 가속화를 위해 상반기 재정집행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율을 자체 설정하고 부서별 주요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사업별 문제점 파악과 전략적 해결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침체된 지역 건설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발주하는 공사·용역은 조기 계약 추진을 통해 선금과 기성금 등을 최대한 지급할 계획이다. 절차 지연으로 집행이 부진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허가, 보상 협의 등 사전행정절차도 신속하게 이행하기로 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 경기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이라는 선순환 고리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상반기 지방 재정의 신속 집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재정집행의 혜택이 군민과 지역경제에 신속하게 전해질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녕군은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1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