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로가 서로를 점검한다… 대구시교육청, 기관 간 교차 안전점검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는 11월까지 '기관 간 청사시설 교차 안전점검' 실시
26곳 대상으로… 그룹별로 기관 간 교차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

대구시교육청은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산하 기관 26곳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대구시교육청은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산하 기관 26곳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기관 간 청사시설 교차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1월까지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산하 기관 26곳을 대상으로 '기관 간 청사시설 교차 안전점검'(이하 교차 안전점검)에 나선다.

이번 안전점검은 기존 자체점검에서 벗어나 한 기관이 다른 기관의 안전관리 실태, 작업행태, 안전 분야에서 미비한 점 등을 점검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교차 안전점검 대상 기관 26곳을 8개 그룹(그룹별 3~4개 기관씩)으로 나눠 그룹별로 기관 간 교차 점검하게 된다.

점검반은 시교육청 안전관리자와 기술직공무원 및 점검대상 기관별 소속 안전관계자(전기안전관리자,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시설관리자, 안전관리담당자 등)를 포함해 5~8명으로 구성한다.

이들은 산업안전보건법 등의 법정의무 이행 여부, 근로자 보호구 착용, 정리·정돈 상태 등 현장 안전보건 관리 실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과정에서 중대한 유해·위험 사항이 발견될 경우 즉시 개선 조치하고, 경미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은 재난 예방을 위해 보수·보강, 사용 제한 등 조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점검 결과를 2025년 자체 안전보건관리 기본 계획에 반영해 청사 및 시설물 특성에 맞는 자체 대응 매뉴얼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시교육청을 비롯한 기관 간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