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기중앙회 대구본부, 제22대 총선 앞두고 중소기업계 정책과제 전달

5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방문, 지역 기업 육성 강조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5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을 방문해 '제22대 총선 정책과제(제22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을 전달했다. 중기중앙회 대구본부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5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을 방문해 '제22대 총선 정책과제(제22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을 전달했다. 중기중앙회 대구본부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5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을 방문해 '제22대 총선 정책과제(제22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을 전달하고 총선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민주당 대구시당에서는 강민구 위원장을 비롯해 허소 후보자(중구남구), 신효철 후보자(동구 갑), 이승천 후보자(동구 을), 신동환 후보자(북구 을), 권택흥 후보자(달서구 갑), 김성태 후보자(달서구 을), 박형룡 후보자(달성군) 등 7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광식 대구기계공구상협동조합 이사장, 장진영 대구경북가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황상문 대구가스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 서성윤 대구중서부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이 자리했다.

이날 중소기업계는 혁신, 균형, 공정·상생, 활로, 민생·협업 등 5대 분야 290개 중소기업정책과제를 마련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중소협동조합 활성화를 비롯해, 국내외 판로확대 지원, 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보호 등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김광식 대구경북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 부회장은 "중소기업 육성에 여·야 구분은 있을 수 없다. 기업인들이 바라는 건 정치가 경제를 밀어주고 더 넓은 경제영토에서 일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구 중소기업이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과제가 제22대 총선 공약에 반드시 포함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총선을 앞두고 중소기업계 정책과제를 각 정당에 전달하고 있으며, 조만간 국민의힘 대구시당과도 과제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