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與, 민주당 한민수 공천에 "'친명횡재'에 종지부 찍었다"

국민의힘 선대위 공보단 논평 통해 "국민을 장기판 '졸(卒)'로 여기나" 비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당진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충남 당진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2일 조수진 후보가 사퇴한 4·10 총선 서울 강북구을 선거구에 더불어민주당이 한민수 후보를 추천하자 "'비명횡사', '친명횡재'의 종지부를 찍었다", "국민을 장기판 '졸(卒)'로 여기느냐"고 일갈했다.

이날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은 논평에서 "민주당은 박용진 후보에 대해 하위 30% 감산을 하고 이재명 대표가 경선 점수를 직접 공개하는 등 공개 모욕을 주더니 끝내 공천에서도 외면했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사당화의 명백한 증거"라면서 "평소 이 대표를 비판하던 눈엣가시 같던 박용진 후보를 보란 듯이 떨어뜨린 것이다. 그 자리에 결국 또 친명 한민수 후보를 전략 공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공보단은 "기자 출신 한 후보는 '낙하산 공천'에 대해 날 선 비판을 해왔다"는 점도 거론했다. 한 후보가 국민일보 논설위원 시절 당시 새누리당 공천을 지적하며 "지역 주민을 장기판 졸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면 이럴 수 없다"고 했다는 것이다.

더민주 최명길 후보 공천에 대해서는 "하루아침에 날아온 후보가 자신의 지역구 골목 번지수나 알고 있을까"라고 비판했다는 점도 끄집어 냈다.

민주당을 향해서는 "강북구을 지역에 '목발 경품' 막말하던 정봉주 후보를 공천했다가 초등학생 성폭행범 변호 과정에서 2차 가해 논란을 일으킨 조수진 변호사를 공천했다"며 "이제 그 자리에 '내로남불' 한민수 후보를 전략 공천한다니, 강북구을 지역 주민을 도대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냐"고 직격했다.

공보단은 "하루아침에 날아온 한민수 후보, 자신이 했던 말처럼 지역구 골목 번지수도 모르는 후보직은 사퇴하는 게 맞다"며 "그러지 않는다면 국민의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