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역 특산물 수출 확대 위해 맞손

해외 신시장 개척 및 박람회 참석
저탄소 식생활 동참으로 탄소중립 실천

2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식을 열리고 있다.가운데 왼쪽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2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식을 열리고 있다.가운데 왼쪽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손잡고 지역 농수축산식품 수출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포항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2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농수축산물 국내외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aT는 ▷포항 농수축산물 수출 확대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기술·정보 교류 ▷저탄소 식생활 개선 캠페인 동참을 통한 농식품분야 탄소중립 실천 ▷농수산 식품 수급안정·유통구조 개선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포항시는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신시장 개척 및 해외박람회 참석 등에 a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aT가 추진하고 있는 생산·유통·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구체적으로 포항시는 지역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영일만친구' 이용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포장재 사용, 저탄소 식품 구매 등을 함께 하며 지속가능한 먹거리 가치 실천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건강을 지키고 지구를 살리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저탄소 식생활 개선 및 지역의 우수 농산물 수출 확대 등 양 기관 협력을 강화해 함께 성장하는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