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당선인 인터뷰] 주호영 "약속한 공약 차질없이 이행하고 수성구 발전 견인하겠다"

주호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당선인
주호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당선인

주호영 당선인(대구 수성구갑·국민의힘)은 11일 "수성구갑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약속한 공약 차질 없이 이행하고 수성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주 당선인은 선거기간 중 대구와 수성구의 희망찬 미래를 책임질 '대구 굴기 3대 공약'과 보다 살기 좋은 수성갑을 위한 '수성행복공약'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 및 주변 인프라 조성 추진, 군부대 일괄이전 추진 및 후적지 개발계획 수립, 알파시티 국가디지털혁신지구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국민의힘 대구광역시당 공동총괄선거대책위원장직을 맡았던 주 당선인은 "저희 국민의힘에 변함없이 큰 지지를 보내주신 대구경북 주민 여러분께도 정말 감사드린다"며 "지역 정치권의 역량을 결집하여 반드시 대구경북과 대한민국의 성공을 이뤄내겠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다만 주 당선인은 당이 이번 총선에서 참패를 기록한 상황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토로했다. 주 당선인은 "또다시 여소야대 상황으로 국정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어 매우 안타깝다"면서도 "국민의힘에 더 큰 변화와 개혁을 주문하신 국민 여러분의 뜻을 겸허히 받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함께 주 당선인은 당내 최다선 의원으로서 대한민국이 멈추지 않고 전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6선 고지에 올라 당내 최다선이 된 주 당선인은 제22대 국회에서 원내 제2당 몫 국회부의장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