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국 국회 입성…조민 "나는 고급 차 조심해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프랭글러 오버랜드 차량을 시승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딸 조민. 유튜브 mediaAUTO 미디어오토
지프랭글러 오버랜드 차량을 시승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딸 조민. 유튜브 mediaAUTO 미디어오토

제22대 총선에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2석의 의석을 가져가며 국회에 입성한 가운데 딸 조민 씨가 유튜브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지난 11일 조 씨는 '미디어오토'에서 개그맨 김기욱이 진행하는 콘텐츠 '시승은 핑계고'에 출연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월 촬영됐지만 선거 다음 날인 11일 공개됐다.

평소 차에 관심이 많던 조 씨는 자신이 현재 몰고 있는 '피아트' 차량에 대한 설명과 함께 드림카인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조 씨는 피아트 차량을 중고로 1천만원대에 구매했다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 '쪼민 minchobae'에 차량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시한 바 있다.

이날 지프랭글러 오버랜드 차량을 시승한 조 씨는 "시야가 넓어서 좋다"며 "큰 차를 처음 몰아보니 장점이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에 김 씨가 "왜 자동차 유튜브를 안 하느냐"고 묻자 조 씨는 "저는 조심해야 합니다. 고급 차들 조심해야 돼요"라고 말하며 웃었다. 김 씨는 "이미지를 생각해야 하니 그런 게 쉽지 않겠다"고 답했다.

또 김 씨가 "운전을 많이 하시는 편인가 봐요. 운전하고 드라이빙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라고 말하자 "사람마다 차에 대한 의미가 있지 않느냐. 저한테는 차가 제 휴식 공간 같은 느낌이다. 운전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성격"이라며 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조 대표가 이끄는 조국혁신당은 지난 10일 치러진 총선에서 비례대표 투표 24.25%를 얻어 12명의 국회의원을 배출했다. 비례 2번인 조 대표도 국회의원에 당선돼 금배지를 달았다.

18분 분량의 해당 영상은 14일 오후 현재 11만여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대...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있...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