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대 동산병원-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부정맥 치료·술기 교육 발전 MOU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류영욱 계명대 동산병원장(사진 오른쪽)과 허민행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대표(왼쪽).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류영욱 계명대 동산병원장(사진 오른쪽)과 허민행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대표(왼쪽).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과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는 지난 3일 국내외 의료인에 대한 교육훈련을 통해 부정맥치료에 대한 국내외 의료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류영욱 계명대 동산병원장과 심장내과 부정맥팀, 허민행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대표이사와 정애리 전무 등 임직원들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더 나은 부정맥 치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를 위해 국내외의 의료인에 대해 ▷부정맥치료 수술 술기 실습 ▷부정맥치료 관련 의료기기 사용경험을 통한 치료 방법 및 기기 사용방법의 습득 기회 제공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선진 의학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류영욱 병원장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유수의 글로벌 기업인 보스톤사이언티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부정맥 분야의 치료기술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허민행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대표는 "부정맥 치료 분야를 일찍부터 개척하여 규모와 질적인 측면에서 우수한 계명대 동산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고, 계명대 동산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의료인들을 훈련시켜 우리나라의 부정맥 치료 수준이 한 단계 올라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경찰청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용한 개인 금고의 행방을 쫓으며, 차남 자택의 CCTV 영상을 분석하고 있다. 금고의 행방에 대한 ...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의 입찰이 대우건설 컨소시엄 단독 참여로 유찰되었으며, 정부는 19일 재공고를 통해 2차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30대 남성이 교회에서 알게 된 15살 연하 미성년자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한 사건이 진행 중이다. 서영교 더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