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성 말아먹었다" 쿠팡 프레시백에 가득 채운 쓰레기, 누리꾼 경악

쓰레기로 가득찬 쿠팡 프레시백.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쓰레기로 가득찬 쿠팡 프레시백.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쿠팡 프레시백 안에 쓰레기를 가득 채운 사진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불쌍한 오늘자 쿠팡맨'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쿠팡 물건을 수령할 때 쓰는 프레시백에 재활용품 쓰레기가 가득 담겨 있는 사진이 같이 올라와 있었다. 프레시백 안에는 배달 음식을 먹고 발생한 용기부터 빈 종이 팩, 비닐, 테이크아웃한 것으로 추정되는 커피 컵 등이 있었다.

작성자는 "혹시라도 이런 짓 하지 마시길 바란다. 프레시백은 쓰레기통이 아니다. 왜 이런 인성 말아먹는 짓을 하나"라고 썼다.

프레시백은 쿠팡에서 주문한 신선식품 등을 배송할 때 사용되는 보랭 가방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보통 고객이 물건을 받은 후 빈 프레시백을 집 앞에 놓아 쿠팡 기사가 다시 수거해가도록 한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프레시백) 수거 거부 해야죠", "집 앞에 쓰레기 그대로 두셔라", "저런 생각이 어떻게 들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저 사람 집 앞에 저 쓰레기 다 쏟아두고 가야 한다", "블랙리스트 올리고 서비스 끊어야 한다" 등 날선 비판을 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3월에도 한 쿠팡 배송기사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비슷한 글을 올려 "프레시백에 양심을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라"고 호소한 바 있다. 당시 해당 기사가 올린 사진 속에는 프레시백에 온갖 쓰레기와 아기 똥 기저귀까지 담겨있어 누리꾼들을 경악케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