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 기장군, 끊어진 '기장군민의 날' 명맥을 잇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4년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25일 기장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열린
25일 기장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4년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정종복 기장군수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25일 기장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24년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장군민의 날'은 1895년(고종 32년) 기장현에서 기장군으로 행정조직이 개편된 날인 '5월 26일'이다.

1995년 기장군이 양산군에서 복군된 지 10년을 맞이하는 해인 지난 2005년도 군 조례를 제정해 만들어졌다.

이후 차성문화제 또는 노인한마당축제 등과 연계해 기념행사를 이어오다, 2011년부터 차성문화제 개최 시 기장군민대상 포상 수여식으로 대체되면서 사실상 기념행사가 중단됐다.

이에 군은 기장군민의 화합단결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올해부터 '기장군민의 날' 행사를 재개하기로 결정하고, 25일 '제25회 기장 어르신 한마당 축제'와 연계해 기념식을 거행하게 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축제 참여 어르신 등 6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장군민의 날'의 공식적인 재출발을 환영하면서 '위대한 기장'으로의 도약을 다함께 기원했다.

군은 향후 차성문화제 등 타 행사와 연계 방안을 마련해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정종복 군수는 "그동안 명맥이 끊긴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을 올해부터 다시 개최하면서 군민의 날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기장군민으로의 자긍심을 가지면서 '기장군민의 날'을 널리 기억하고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소득 없이 상가를 매매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금수저 삼형제'의 할머니 ...
금융당국이 디지털자산 기본법에 거래소 대주주 지분 제한 방안을 포함하려고 하자,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TF는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
용인시 보라중학교의 3학년 5반 급훈이 '중화인민공화국'으로 정해져 교육계에 파문을 일으켰으나, 이는 학생들이 담임의 중국어 전공을 풍자하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