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주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약 완료‧이행률 70.8%…전국 기초단체 평균보다 2배 높아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시 제공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12일 경주시에 따르면 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공약이행 완료 ▷공약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가장 높은 SA등급부터 가장 낮은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경주시는 민선 8기 127개 공약 중 90개 사업에서 70.8%의 완료·이행률을 보여 전국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 평균인 34.2%를 크게 웃돌았다. 특히, 임기 내 계획과 비교한 재정확보율은 55.6%로 평가 지자체 중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시는 지난해 공약이행점검 주민배심원 35명을 위촉하고 3차례 회의를 열어 점검해왔다. 또 신라왕경 14개 핵심유적 정비‧복원 추진, 제2동궁원 조성, 중수로 해체기술원 착공 등 90개 공약사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보였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면서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가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