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팔공신협, 제주Y신협과 업무협약 "더불어 사는 신협의 가치 실현"

팔공신협(대구광역시 동구)과 제주Y신협(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은 지난 17일
팔공신협(대구광역시 동구)과 제주Y신협(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은 지난 17일 '금융협동조합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팔공신협 제공

팔공신협(대구광역시 동구)과 제주Y신협(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은 지난 17일 '금융협동조합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혜숙 제주Y신협 이사장, 전영호 팔공신협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팔공신협과 제주Y신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금융협동조합 전문성 향상을 위한 인적교류 확대 ▲도‧농 상생 협력 장터 운영을 통한 지역특산물 판로 지원 사업 ▲여·수신 특화 상품 개발 ▲문화 관광 체험 상품 개발을 통한 조합원 교류 확대 등 공동사업을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호 팔공신협 이사장은 "신협의 3대 정신인 자조, 자립, 협동을 바탕으로 금융협동조합의 상호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 사는 신협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팔공신협은 협동조합금융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사업,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어부바멘토링사업,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한 카페 운영, 탄소절감을 위한 재사용컵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Y신협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기후원을 비롯해 1신협 1아동 결연, 서문시장 및 지역상권과의 상생협력, 어부바 멘토링, 경로당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 정기후원 등의 다양한 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