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BPA, 인니 동부 자바 신규 물류센터 준공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남아 진출 국내 수출기업 물류 플랫폼 확보

(왼쪽 다섯 번째부터) 허태수 KIND 감사, 강준석 BPA 사장, 승범수 코린도그룹 수석 부회장, 누르콜리스 프로볼링고 시장 대행이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 프로볼링고항 배후 물류센터 준공식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BPA]
(왼쪽 다섯 번째부터) 허태수 KIND 감사, 강준석 BPA 사장, 승범수 코린도그룹 수석 부회장, 누르콜리스 프로볼링고 시장 대행이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 프로볼링고항 배후 물류센터 준공식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BPA]

부산항만공사(BPA)가 동남아 진출 국내 수출기업을 위한 물류 플랫폼 확보에 나섰다.

BPA는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 프로볼링고항(Probolinggo) 배후에서 신규 물류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과 승범수 코린도그룹 수석 부회장, 허태수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감사, 누르콜리스(Nurkholis, S.Sos, M.Si) 프로볼링고시 시장 대행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BPA는 지난 2021년 인도네시아 한상 기업인 코린도 그룹, KIND와 함께 현지 합작법인인 Probolinggo Logistics Center(PLC)를 설립하고 프로볼링고항 배후 토지 2만3000여㎡를 매입해 신규 물류센터 건립에 착수했다.

10개월간 공사를 완료한 프로볼링고항 배후 물류센터는 실내 창고 6120㎡와 오픈형 캐노피 4000㎡를 갖춘 상온 창고시설로, KOTRA 공동 물류센터로 지정받아 우리 중소·중견 수출기업들의 동부 자바 물류 플랫폼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BPA가 투자 참여한 물류센터가 바로 인접한 프로볼링고항은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 큰 경제권역으로 우리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한 동부 자바 주에 위치해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제2의 항만인 수라바야(Surabaya)항의 만성적인 체선을 완화해줄 대체 항만으로 높은 잠재력을 갖고 있고, 향후 신수도 개발이 본격화할 경우 국외와 자바섬 물동량 운송 등 물류 서비스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강준석 사장은 "동부 자바 물류센터가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우리 중소·중견 수출기업의 안정적인 물류 거점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은 가운데 최후 진술에서 비상계엄이 국민의 감시와 견제를 요청하는 것이라 주장하며 법적...
코스피가 사상 첫 4700선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공매도와 대차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
윤석열 전 대통령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특검으로부터 사형 구형을 받았으며, 이를 지지하는 유튜버 전한길 씨는 여론전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