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추진한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에서 ㈜DGB금융지주팀이 전국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문예진흥원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예술로 대구' 사업은 예술인 복지를 적극 실현하고자 전국 단위로 추진되는 국비 공모사업이다. 문예진흥원은 지역사업이 최초로 시행된 2020년부터 지역 주관처 공모에서 5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전년도 대상 수상에 대한 혜택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역 내 11개 기업(기관)과 예술인 55명의 협업 활동을 지원했다.
사업 10주년을 맞아 전국 단위 우수사례 시상제도가 신설된 작년에는 전국 우수사례 수상 후보 43팀 중 대구팀이 최고상인 문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전국 168팀(예술인 862명) 중 46팀이 우수사례 수상 후보에 오른 가운데 ㈜DGB금융지주팀(▷박준우(리더/음악) ▷김리아(시각예술) ▷김현성(연극) ▷이해웅(연예) ▷오현아(시각예술))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6개월 간 예술협업 활동을 펼친 이들은 기업의 시중은행 전환 이슈에 부합한 홍보·브랜딩과 기업문화 활성화, 지역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및 사회공헌활동 등에 주력해 색다른 콘텐츠를 발굴했다.





























댓글 많은 뉴스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
오세훈 "국힘 지도부, 尹계엄 사과해야…상식과 합리에 귀 기울여야"
[야고부-조두진] 이혜훈이라는 암수(暗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