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기창 tbn 대구교통방송 국장, 대구안실련 감사패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통사녀 유자녀 지원 특집 다큐 제작 등 '안전문화 확산 기여' 공로

도기창 tbn 대구교통방송 편성제작국장. tbn 제공
도기창 tbn 대구교통방송 편성제작국장. tbn 제공

tbn 대구교통방송 도기창 편성제작국장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구안실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도 국장은 6일 대구 수성구 뉴욕뉴욕 연회장에서 열린 '2025 대구안실련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에서 대구지역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중진 대구안실련 공동대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999년 대구교통방송에 입사한 도국장은 25년 동안 취재기자와 편성제작국장으로 활동하면서 교통사고와 화재사고, 산업재해, 추락사고, 붕괴사고는 물론, 각종 감염병에 대한 취재와 보도를 통해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노력해왔다.

특히 도 국장은 2006년 대구안실련과 함께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은 교통사고 유자녀들을 돕기 위해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의 사랑이 빛이 될수 있다면'을 제작해 방송함으로써 교통사고 유자녀들의 참담한 실상과 생활고를 널리 알렸고, 이를 통해 교통사고 유자녀 돕기 성금을 모금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 국장은 "교통방송의 설립 목적이 원활한 교통소통과 생명을 살리는 방송인 만큼 그동안 교통사고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대구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했다는 점이 보람으로 남는다"며 "앞으로도 안전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함양하고, 마약의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각종 마약으로부터 대구시민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