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국공립어린이집 매년 확충…광역시 최초 영유아 식습관 개선 시범사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2020년부터 181곳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대구시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대구시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대구 지역의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비율이 전국 특·광역시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달 기준 대구의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비율은 32%로, 전국 특·광역시 중 서울시(44.9%) 다음으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대구시의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도 40%로 타 시·도 평균(30.9%)보다 높았다.

그간 대구시는 부모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매년 지속적으로 확충해왔다. 지난해에도 국공립어린이집 37곳을 설치하는 등 2020년부터 총 181곳의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했다.

대구시는 올해도 신축 및 기존 공동주택 관리동 리모델링 및 민간·가정 어린이집 장기임차 국공립 전환 확충에 집중하기로 했다.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30곳을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비 28억원을 투입, 아동당 월 7천원의 급식품질 개선비를 지원해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특·광역시 최초로 영유아 식습관 및 영양 섭취 개선을 위해 구·군별 1곳에 대해 '인공지능(AI)식판 스캐너' 사업을 시범 운영을 진행한다.

김정기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지난해 대구의 출생아 수와 혼인건수 증가율이 전년 대비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국공립어린이집의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질 높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소득 없이 상가를 매매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금수저 삼형제'의 할머니 ...
금융당국이 디지털자산 기본법에 거래소 대주주 지분 제한 방안을 포함하려고 하자,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TF는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
용인시 보라중학교의 3학년 5반 급훈이 '중화인민공화국'으로 정해져 교육계에 파문을 일으켰으나, 이는 학생들이 담임의 중국어 전공을 풍자하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