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성서경찰서, '시니어치안지킴이'와 보이스피싱 예방 총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퇴임 경찰과 맞손… 금융기관·노인정·주민센터 방문 교육

대구성서경찰서 제공.
대구성서경찰서 제공.

대구성서경찰서(서장 김시동)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줄이고자 '시니어치안지킴이'와 함께 예방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시니어치안지킴이'는 퇴직 경찰관과 지역 관할 경찰서가 함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들은 금융기관과 노인정, 주민센터를 방문해 현장 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8일 성서경찰서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실제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대응방안과 행동요령을 알렸다.

이밖에도 성서경찰서는 ATM부스와 은행 창구에 홍보 책자를 비치하고, 고액을 인출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감시와 예방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김시동 대구성서경찰서장은 "퇴직 경찰관의 전문성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