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동훈 후원금 20억 돌파 '5시간 만, 현재 6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동훈 캠프 박상수 대변인 페이스북
한동훈 캠프 박상수 대변인 페이스북

국민의힘 대선 1차 경선에 참여 중인 한동훈 후보의 후원금 모금액이 21일 오후 2시 20억원을 넘겼다.

이날 오전 9시부터 모금을 시작하고 5시간 만이다.

한동훈 캠프 박상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 50분쯤 페이스북에 목표 대비 '68%'를 채웠음을 알리는 그래픽, '이제 9억 남았습니다. 함께 힘을 냅시다' '한동훈, 뜨거운 후원 돌푸' 등의 문구가 적힌 안내 이미지를 첨부, 이같이 알렸다.

이 이미지에는 한동훈 후보가 전날인 20일 저녁 서문시장을 방문한 사진이 쓰이기도 했다.

한동훈 후보 후원금은 앞서 이날 모금 시작 1시간 만인 오전 10시에 11억7천500만원이 모여 시선이 쏠렸다.

이에 국민의힘이 대권 대결을 펼칠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전 대표가 함께 눈길을 모았다. 엿새 전인 15일 이재명 전 대표 측이 후원금 모금 개시 당일 법정 한도인 29억4천만원을 채웠다고 밝혔기 때문이었다.

이어 닮은꼴 뉴스가 이날(21일) 이어질지 시선이 향하게 됐다.

이를 의식한듯 박상수 대변인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은 하루 걸린 후원, 우린 오늘 자정까지 해내자"고 적어 독려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