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동훈 후원금 20억 돌파 '5시간 만, 현재 6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동훈 캠프 박상수 대변인 페이스북
한동훈 캠프 박상수 대변인 페이스북

국민의힘 대선 1차 경선에 참여 중인 한동훈 후보의 후원금 모금액이 21일 오후 2시 20억원을 넘겼다.

이날 오전 9시부터 모금을 시작하고 5시간 만이다.

한동훈 캠프 박상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 50분쯤 페이스북에 목표 대비 '68%'를 채웠음을 알리는 그래픽, '이제 9억 남았습니다. 함께 힘을 냅시다' '한동훈, 뜨거운 후원 돌푸' 등의 문구가 적힌 안내 이미지를 첨부, 이같이 알렸다.

이 이미지에는 한동훈 후보가 전날인 20일 저녁 서문시장을 방문한 사진이 쓰이기도 했다.

한동훈 후보 후원금은 앞서 이날 모금 시작 1시간 만인 오전 10시에 11억7천500만원이 모여 시선이 쏠렸다.

이에 국민의힘이 대권 대결을 펼칠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전 대표가 함께 눈길을 모았다. 엿새 전인 15일 이재명 전 대표 측이 후원금 모금 개시 당일 법정 한도인 29억4천만원을 채웠다고 밝혔기 때문이었다.

이어 닮은꼴 뉴스가 이날(21일) 이어질지 시선이 향하게 됐다.

이를 의식한듯 박상수 대변인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은 하루 걸린 후원, 우린 오늘 자정까지 해내자"고 적어 독려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