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화)은 학교에서의 추억과 기록을 소재로 한 "학창 – 그 시절, 우리의 교실" 전시회를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경상남도교육청 제2청사 1층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무겁고 딱딱한 느낌의 '기록'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 학교 현장의 풍경과 그 속의 따뜻한 기억들을 통해 기록의 새로운 가치를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전시에는 과거 학교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사진과 문서, 물건 등이 소개되는 데 △ 입학식 △청소시간 △급식시간 △시험 △반공교육 △졸업식 등 추억 감성을 자극하는 콘텐츠 15가지로 꾸며져 있다.
특히 베이비붐 시대에 빼곡했던 콩나물 교실부터 혼분식을 강조하며 만들어졌던 꽁당보리밥 노래, 도서실과 컴퓨터실 등 세대를 아우르는 교실 풍경을 통해 누구나 한 번쯤 지나온 기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번 전시는 밀양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도내 기록연구사 6명(밀양‧창원‧사천‧거제‧고성‧합천)이 참여한 TF팀이 협력하여 학교 기록물을 수집하고 구성한 결과물로, 도내 지역 순회 전시도 예정되어 있다.
박정화 교육장은 "이번 전시가 단순히 과거를 회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록이 가진 감동과 공감의 힘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文 "이재명, 큰 박수로 축하…김경수엔 위로 보낸다"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