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항공서비스경영과 학생들이 글로벌 전공 실무 능력 향상을 통해 3년 연속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이 대학 김서원 항공서비스경영과 학생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실시한 '글로벌 전공직무 연수(Skill-up 프로그램)'를 통해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이 연수 프로그램은 외국 항공사 객실 승무직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 직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전공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교육과 외항사 취업 준비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2024년도 연수부터는 말레이시아항공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또 말레이시아 현지 글로벌 기업인 Concentrix, Startek, IGT Solutions 등 의 취업 성공 사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한 김서원(23학번) 학생 등 졸업생 8명은 말레이시아 현지 글로벌 산업체인 Concentrix,121 Agies, Startek, IGT Solutions 등에 취업해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정미연 항공서비스경영과 학과장은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이 글로벌 항공 및 서비스 산업을 직접 경험, 진로에 대한 확신과 경쟁력을 함께 키웠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글로벌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험지 경북' 찾은 이재명 "제가 뭘 그리 잘못을…온갖 모함 당해"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