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공공기관, 대기업 ESG 관련 부서의 지역 사회공헌사업 기획과 취·창업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더컴퍼니씨협동조합(대표 강은경)이 지역 내 다양한 창업기업을 소개하는 인터뷰 형식 유튜브 채널 'FOS(Focus On Start-up)'를 공식적으로 개설했다.
'FOS'는 창업 초기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성장 과정, 창업자의 스토리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내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에게 업종별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창업기업의 성장과 기업가정신 기록을 목표로 한다.
이번 채널 개설은 건강한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과 창업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사회 가치확산 방향에서 추진되었다. 분야를 구분하지 않고 혁신성과 사회적 가치를 갖춘 다양한 스타트업,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 소개할 계획이다.
'FOS'는 'Focus On Start-up'이라는 이름처럼, 창업자의 철학, 창업과정, 팀빌딩, 비전까지 깊이 있게 조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단순한 제품·서비스 소개를 넘어, 창업기업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춘다. 창업 과정에서의 고민과 성취,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풀어내어, 시청자들이 창업과정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 강은경 대표는 "지역 창업기업들의 숨은 이야기를 세심히 포착하고, 그 과정과 가치를 함께 기록하는 채널로 성장하겠다"며 "지역민들이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창업 모델을 발굴하고 연결하는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FOS' 채널(https://www.youtube.com/@fostartup)에서는 지역 창업기업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확산함으로써,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창업기업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정진호의 每日來日] 한 민족주의와 두 국가주의, 트럼프 2기의 협상카드는?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홍준표 "탈당,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에…잠시 미국 다녀오겠다"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김문수-지도부, 단일화 사분오열…국힘, 대선 포기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