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소방서(서장 신주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달성군 유가읍 달성테크노스포츠센터 생활체육광장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족 안전119 체험행사'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5월을 맞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동안전체험차량, 소방안전체험 홍보부스 등을 현장에 배치해 지진, 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한 대응 요령을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소방서는 체계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달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직원 10명과 의용소방대원 20명 등 총 30명의 인력을 투입했으며, 소방차량과 장비도 현장에 배치해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지진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법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생활 속 재난대응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방화복 착용 포토존, 퀴즈 등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신주한 달성소방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한덕수 "김문수, 약속 지켜야…사실 아닌 주장 계속되면 바로잡을 것"
한덕수 전 총리, 국민의힘 전격 입당…"대한민국 기적 끝나선 안 돼"
김기현 "김문수, 단일화 믿은 당원에 사과해야"…"의원 20명 창당? 100% 반대" [뉴스캐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