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 철인들 다 모여라…11일 제21회 대구시장배 전국철인3종대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전 9시 수성못 및 신청동로 일원서 개최…수성못 수영·신천 질주 코스

대구시장배 철인3종대회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장배 철인3종대회 모습. 대구시 제공

'제21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철인3종경기대회'가 11일 오전 9시 수성못 및 신천동로 일원에서 열린다.

철인3종경기는 정해진 시간 내에 수영, 자전거, 달리기 3종목 완주를 목표로 인간 한계를 뛰어넘어 극기와 인내를 요구하는 종목이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대한철인3종협회 공인 전국대회로, 대회 코스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도심이자 관광명소인 수성못과 신천 일대로 구성돼 있다.

도심에서는 대회 운영이 힘들다는 선입견을 깨고 수성못을 수영하고 신천을 질주하는 경험은 대회를 특별하게 만드는 콘텐츠다. 특히 평탄한 직선 코스로 최적의 경기 환경을 마련해 선수 및 동호인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명품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 1천80여 명의 동호인 등이 참가하는 가운데 '스탠다드 코스' 방식으로 수영(1.5㎞), 사이클(40㎞), 달리기(10㎞) 순으로 이어지며, 수성못을 한 바퀴 크게 수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신천동로(상동네거리~무태교)를 자전거로 2차례 왕복하고 마지막으로 다시 수성못 주변을 5바퀴 순환한다.

대구시는 원활한 대회 추진을 위해 대회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일부 구간의 교통을 통제한다. 신천동로(상동교~무태교) 양방향과 무학로 들안길삼거리부터 상동교 방향, 상동시장에서 파동 방면 직진 방향이 전면 통제된다. 또한, 해당 구간을 지나는 시내버스 11개 노선도 운행경로를 변경해 우회 운영한다.

이재성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교통 통제와 버스노선 우회로 시민 불편이 예상되는 바,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교통통제 및 우회도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대구철인3종협회 홈페이지(www.triathlon.daegu.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