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문구 '새롭게 대한민국!' 확정

국민의힘이 11일 김문수 대선 후보의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 문구를
국민의힘이 11일 김문수 대선 후보의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 문구를 '새롭게 대한민국!'으로 확정했다. 국힘 홈페이지 캡처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선 후보의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 문구를 '새롭게 대한민국!'으로 확정했다.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하루 앞둔 11일 국민의힘은 대선 후보 선출을 두고 심야 후보 교체 시도 등 당내 내홍을 겪으면서 실무적인 준비가 늦춰졌던만큼 다시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중앙당은 이날 전국의 각 시도당으로 '새롭게 대한민국!'이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 디자인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각 시도당은 이날 오후 늦게 중앙당으로부터 해당 공식 선거유세 문구가 담긴 현수막 디자인을 공유 받고 급히 선거 유세차 랩핑, 현수막 설치 등 유세 운동 준비에 나섰다.

앞서 국민의힘 내에선 한덕수 전 국무총리로 대선 후보를 교체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10일 실시된 전 당원 투표에서 반대 의견이 더 많이 나오면서 김문수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윤재옥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본부장은 역시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첫 선대위 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 앞에 나서 "(선거 유세 실무 준비 등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가급적 내일(12일) 유세차 랩핑이 잘 돼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후보가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이 늦어지면서 시안을 만들어 현장에 보내기까지 필요한 시간이 있어 지역에 따라 조금 지연되는 부분이 있지만 선거 운동에는 문제가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