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김진만 교수 '2025 대한민국 연극제 서울대회' 2관왕 수상

대한민국 연극제에서 2관왕을 수상한 동양대 공연영상학부 김진만 교수 일행이 수상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동양대 제공
대한민국 연극제에서 2관왕을 수상한 동양대 공연영상학부 김진만 교수 일행이 수상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동양대 제공

경북 영주시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공연영상학부 김진만 교수가 '2025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에서 연극 "미상리 미상번지"로 2관왕을 수상했다.

김진만 교수가 직접 쓰고 연출한 연극 "미상리 미상번지"는 '2025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폐막식(시상식)에서 은상(단체상)과 연기상(주인공 오현철)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43명의 출연진과 17명의 스태프 등 총 60명의 프로덕션이 꾸려진 대작으로 '2025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에서 스펙터클한 공연을 펼치며 수많은 관객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이 공연에는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학생 8명이 코러스로 출연, 공연을 더욱 빛냈다.

'2025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는 서울시 내 전역에서 다채로운 우수 창작극으로 53일간에 걸쳐 축제를 펼쳤으며 순수창작극부터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 고전을 현대적으로 재 해석한 작품 등 다양한 소재와 주제를 다뤘다.

특히 서울 각 자치구의 공연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공연단체가 속한 자치구의 공연장에서 수준 높은 작품들이 무대에 올라 연극을 즐기는 공연 애호가들은 물론, 대학로 연극을 가가이 하기 어려웠던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했다.

김진만 교수는 그동안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으로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연 부문 한류 문화 대상, 대한민국 연극 대상 '자랑스러운 연극인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서울연극인상 극작상, 젊은 연극인상, 서울연극제 특별상 등 을 수상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