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일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지역 소멸' 대응 마케팅 전략 연구…학부생부터 박사과정까지 수상
친환경 소비·스타트업 펀딩 등 실증 기반 지역 밀착형 연구 주목

이새미 경일대 교수 수상사진. 경일대 제공
이새미 경일대 교수 수상사진. 경일대 제공

경일대 교수와 학생들이 지역문제 해결형 마케팅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이새미 교수와 학부생 김지훈, 천주희, 김민석 학생은 지난 17일 계명대에서 열린 '2025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올해 학술대회는 '지방 소멸시대, 지역 강소기업의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지역사회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한 학문적 해법을 제시하고자 다양한 실증 연구가 발표됐다.

경일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연구팀은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한 친환경 구매 행동 촉진 전략 연구'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연구는 친환경 소비에서 환경적 가치와 지각된 소비자 효과가 구매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 분석한 것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같은 대회에서 경영학과 박사과정 진미월 씨는 안동균 교수와의 공동연구로 '펀딩에서 제공하는 보상물 속성과 소비자의 후원 의도의 관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를 발표해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지역 기반 스타트업의 펀딩 전략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 관심을 끌었다.

경일대는 이번 성과를 통해 학부와 대학원이 협력하는 지역 밀착형 연구 모델을 성공적으로 입증했으며,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산학협력 기반 학술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진미월 경일대 박사 수상사진. 경일대 제공
진미월 경일대 박사 수상사진. 경일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