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드론 활용 전문인재 양성 박차…전문인력 교육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청년 대상 무인멀티콥터, 전문교관 과정 운영

의성군은 다음달 4일까지 '2025년 맞춤형 드론 활용 전문 인력 양성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드론 기술 기반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추진되는 이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드론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과 연계한 취·창업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의성군에 주소를 둔 19~45세 미취업자가 대상으로 교육과정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1종 자격증 과정(60시간) ▷전문교관 과정(80시간)으로 구성된다.

한편 의성군은 의성드론비행시험센터와 가음드론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드론산업 기반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티드론 실증사업과 드론 스포츠 교육, 관련 행사·세미나 등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올해는 옛 가음중학교를 활용한 고정익 드론 활주로와 총괄지원센터를 조성해 관련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드론 산업은 재난 대응, 농업, 환경, 물류,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유망한 미래 산업"이라며 "이 사업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와 전문성을 제공하고, 지역의 드론 산업 생태계 확장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징역 15년 구형에 대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비판하며, 과거 대선 경선에서 한덕수와의 단...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현대화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발표하며, 2032년까지 이전 완료를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경북대가 최대 1천억원 규모의 국가연구소 사업에서 최종 탈락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4개 대학 중 3곳이 서울 상위권으로 지역 대학에 대한 배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