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다음달 4일까지 '2025년 맞춤형 드론 활용 전문 인력 양성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드론 기술 기반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추진되는 이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드론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과 연계한 취·창업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의성군에 주소를 둔 19~45세 미취업자가 대상으로 교육과정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1종 자격증 과정(60시간) ▷전문교관 과정(80시간)으로 구성된다.
한편 의성군은 의성드론비행시험센터와 가음드론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드론산업 기반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티드론 실증사업과 드론 스포츠 교육, 관련 행사·세미나 등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올해는 옛 가음중학교를 활용한 고정익 드론 활주로와 총괄지원센터를 조성해 관련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드론 산업은 재난 대응, 농업, 환경, 물류,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유망한 미래 산업"이라며 "이 사업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와 전문성을 제공하고, 지역의 드론 산업 생태계 확장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컬투쇼' DJ 김태균과 즐기는 어울아트센터 '두시의 콘서트'
'젓가락 발언'에 이재명 입 열었다…"입에 올릴 수 없는 혐오, 부끄럽다"
대구 찾은 이석연 민주당 선대위원장 "이재명 뭐 잘못했길래 이렇게 푸대접 하나"
김문수+이준석 50.7%〉이재명 46.5%…거세지는 보수 단일화 요구
이준석 "추락만 남은 김문수…나만 이재명 잡는다" 단일화 데드라인 D-1 빨간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