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과 한국정보교육학회는 지난28일 디지털·정보 교육 활성화 및 연구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디지털·정보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디지털 및 정보 교육 분야의 기반 조성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디지털·정보 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디지털·정보 교육 및 연구 성과 확산을 위한 세미나·포럼 공동 개최 등이다.

한국정보교육학회는 2016년 설립된 이래 정보 교육에 관한 학문 및 기술 발전을 위한 학술 발표, 세미나, 정보 교육과정 표준화 및 현장 디지털 교육 도구 보급 등의 활동을 추진해 왔다.
KERIS는 '디지털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미래교육 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신기술 실증, 소프트웨어 교육 등 디지털 교육의 핵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연구 지원과 포럼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정제영 KERIS 원장은 "정보 교육은 AI 시대의 핵심 영역이자우리 아이들의 미래 역량과도 직결된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한국정보교육학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교육 혁신과 정보 교육의 질적 도약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정동영 통일부 장관 "남북, 두 국가일 수 없어"
조국혁신당 "조국 사면은 인지상정…파랑새 올 것 같아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