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10일 통합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관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상반기 청렴 학교회계 사용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회계 사용자 연수'는 학교회계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 및 청렴도 제고,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을 위한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주제는 관내 업무 담당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상반기는 교육공무직 인건비, 하반기는 공유재산 및 물품에 대한 연수를 계획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 인건비에 적용되는 법령 및 규정, 지침을 심도있게 다루었으며, 실무자 위주의 연수를 구성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연수생들의 피드백을 통하여 학교회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재정집행의 건전성을 확보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주무관은 "방학 중 비근무자 급여 계산, 휴일근로수당 지급 방법 등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아주 유익하였다" 라고 말했다.
이경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회계 업무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체포집행 중단' 尹측 "文도 검찰 소환 거부…공개적 망신주기"
조국혁신당 "조국 사면은 인지상정…파랑새 올 것 같아 기쁘다"
[매일희평] 책임지지 않는 무한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