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큐프라임 - 꿀벌'은 실험적 구성과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꿀벌 생태계의 역할과 인류 미래에 가져올 영향을 전달한다. 자연 생태 정보와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더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깊은 곳에 감춰져 있던 꿀벌 생태계의 신비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꿀벌은 그 자체로 태양의 전령이자 자연의 마법사이다. 그들은 빛을 꿀로 저장하며, 그 온기를 살아있는 세계로 전달한다. 그러나 그들의 존재가 위기에 처해 있다. 전 세계에서 나타나는 꿀벌 대량 폐사와 군집붕괴현상은 그 위기의 신호탄이다. 기후 변화, 환경 파괴, 농약 사용 등 여러 원인들이 꿀벌의 생명력을 위협하며, 벌들은 지구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다. '꿀벌이 사라지면, 인류는 4년 이내에 멸망한다.' 이 유명한 경고는 단순한 과학적 주장에 그치지 않는다. 꿀벌 왕국의 여왕 자리를 놓고 벌이는 자매들의 혈투, 그 싸움에 인간의 개입까지 더해진다.
▶1부(23일)는 여왕벌, 꿀벌응애, 꿀벌부채명나방, 토종벌의 이야기를 옴니버스 단편으로 소개한다. ▶2부(24일)는 그들을 지키려는 연구자들과 함께 벌의 몸과 마음을 자세히 들여다본다. ▶3부(30일)는 꿀벌과 말벌 두 여왕의 일생을 따라가며 이들의 생태계를 교차로 살펴본다.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