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고등학교가 손을 맞잡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힘을 더한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16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권순창)와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남성희 총장과 권순창 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보건대의 보건행정학과 등 보건 특성화 학과와, 대구여상의 경영과·금융과 등 상업계열 특성화 학과 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진학과 취업, 현장 실습 등 학생 중심의 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공동 목표로 설정했다.
협약에 따라 ▷일학습병행제 참여 학생 대상 실습 및 취업기관 연계 ▷기숙사 등 안정적 교육환경 제공 ▷고교-대학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력·기술·정보·시설 장비 공유 등의 구체적 협력 방안이 마련됐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형식에 그치지 않고, 양교의 상호 발전과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과 진로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JTBC 회생 절차 개시 신청…1기 아나운서 출신 장성규 "이게 무슨 일, 속상하다"
李대통령 "잠실 시위대, '개표소 봉쇄' 민간인 출입제한 행패…엄중수사"
李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에 "중동처럼 북한 문제도 해결해 달라"
스타벅스 모든 점포, 22일 오후 3시 영업종료…출범 이후 처음
국회의원 보좌진 목덜미 잡은 경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