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박형수 의원, 2026년 국비확보 총력…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진보면 LPG망·공공임대주택 등 현안사업 건의… 고속도로 등 24개 사업 논의

지난 10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난 10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2026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가 열렸고 이날 윤경희 군수(가운데)는 박영수 국회의원에게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 건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박형수 국회의원(국민의힘·영양·영덕·봉화·울진)과 함께 '2026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경희 군수와 박형수 의원을 비롯해 경북도의회·청송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자체와 국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청송군은 협의회 자리에서 다음과 같은 핵심 현안사업 5건에 대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사업은 ▷진보면 LPG 배관망 구축사업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및 보험제도 개선 ▷법무부 교정직공무원 연수원 청송 유치 ▷진보면 공공임대주택 조성사업 ▷진보면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남북9축 고속도로 조기 건설 등 총 24건의 2026년도 국비 건의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추진 현황을 설명하며, 향후 국비 예산 확보에 있어 국회와 지자체가 공동 대응하자는데 뜻을 함께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3월 대형 산불 피해로 지역이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안정 회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형수 의원도 "청송군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국비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난 10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2026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가 윤경희 청송군수, 박형수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청송군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