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삼성카드 본사에서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와 삼성카드 간 전략적 협력의 물꼬가 트였다. 두 회사는 이날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하반기 중 해당 카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김이태 삼성카드 사장이 나란히 참석했다. 양측은 제휴카드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협업과 운영 체계를 구체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리워드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 카드 이용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카드 이용자는 리워드 적립뿐 아니라 스타벅스 이용에 특화된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현재 1,500만 명에 가까운 규모로 매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리워드 프로그램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별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는 "카드 출시를 통해 리워드 회원에게 보다 다양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커피 문화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측도 "고객의 소비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차별화된 카드 상품을 기획하고 있다"며, "스타벅스와의 협업은 일상 속 혜택의 깊이를 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와 삼성카드는 카드 출시 이후 공동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정부 관심 벗어난 '대구경북신공항'…TK 정치권 뭐하나
[단독] 허위 저격 논란 '백종원 저격수'… 과거 허위 방송으로 징계
우상호 "강선우 임명 강행은 與 지도부 의견…대통령 고민 많이 해"
송언석, '입당 논란' 전한길 언행 조사 지시
한동훈 "尹 지키자는 세력은 극우 맞아…국힘 이러다 진짜 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