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은 다음 달 18일까지 '사회복무요원 체험 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회 곳곳에서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 사례를 적극 발굴, 전파함으로써 이들이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다. 지난해 하반기 이후 소집해제자도 응모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체험 수기와 체험 사진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복무기관장이나 대구경북병무청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병무청은 심사기준에 따라 전국에서 체험수기 분야 20편, 체험사진 분야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병무청 누리집 및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고, 수기집에 수록·발간될 예정이다.
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실한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李대통령, 8·15 광화문서 '국민 임명식' 진행…尹 부부 제외 전직 대통령들 초대
PK 간 李대통령 "가덕도 걱정 마시라"…TK신공항 '침묵' 서운함 쏟아져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