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청년 국제 관광교류 프로그램 추진…참가자 40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3일까지 외국인 유학생, 지역 대학생 참가자 모집…조별 단합 프로그램 1등 팀 60만원 등 상금도

대구시는 국제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해 '제1회 대구 글로벌 청년 관광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6일 대구시는 대구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 대학생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대구의 글로벌 관광도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부산·울산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30명과 지역 대학생 10명이다.

조별 단합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등 팀에는 60만원, 2등 팀 40만원, 3등 팀 20만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1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성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교류의 장이 돼 대구를 더 넓은 시각에서 이해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의 의견은 향후 대구 관광정책 수립과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관광협회 운영사무국(070-7672-5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