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우수 숙박시설인 올해 '더굿나잇' 업소로 132곳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더굿나잇은 대구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지정·추천하는 우수 숙박시설 브랜드다.
시는 매년 기존 더굿나잇 지정 업소와 신규 추천 업소를 대상으로 우수 숙박시설 관리 기준에 따른 현장 조사 평가점수를 거쳐 선정한다.
이용객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올해 선정된 업소에는 일반호텔 59곳과 여성 안심 숙박업소 33곳이 포함됐다.
일반호텔은 객실 수 30실 이상 규모에 개방형 안내데스크, '호텔' 명칭이 표기된 간판, 간편 조식 제공 등 시설 기준을 갖춘 개방형 비즈니스호텔이다.
여성 안심 숙박업소는 여성·가족 우선 객실 운영, 여성 전용 주차구역, 건물 외관에 대실 표시 금지 등을 갖춘 곳으로 이들 업소에는 여성 안심 벨 설치 등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시는 이번에 선정된 업소에 더굿나잇 지정 표지판 제작, 5성급 호텔 숙박 전문가 초빙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운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2026년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대회, 2027년 세계사격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에 대비해 품격 있는 객실과 쾌적한 서비스를 두루 갖춘 업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